사회책임경영소개

HOME > 지속가능경영 > 사회책임경영 > 사회책임경영소개

천일식품 사회책임경영

천일식품㈜는 창립 이래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 현재 천일식품㈜ 에는 지역별로 13개의 봉사팀이 조직되어 있으며, 임직원 역시 연간 8시간씩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.

지역별 봉사팀은 주로 어린이 및 노인, 장애인 보호시설 등 소외된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일을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, 연 평균 15회 ~20회 정도의 활동을 하고, 이를 시간으로 산출하면 전체 임직원이 약 4,000여 시간을 봉사활동에 투자하고 있습니다.

이 외에도 전사적인 차원에서 참여하는 활동들도 많이 있는데, 그 대표적인 것이 ‘사랑의 연탄나눔 행사’ 와 ‘중소-문화계 기부대장정’, ‘한 사업장 한 지킴이’ 와 같은 활동입니다.

사랑의 연탄나눔 행사

‘사랑의 연탄나눔 행사’ 는 2011년부터 인천광역시 남동구, 연수구 등지에서 대표이사 및 주요 임직원 등 평균 80여 명이 참석하여 4천여 장의 연탄을 소외계층에 나누는 행사이며, 2014년 부터는 인천 남동구청의 협조로 만부부락 일대까지 확대 운영되고 있습니다.

중소-문화계 기부대장정

‘중소-문화계 기부대장정’ 은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2012년부터 꾸준히 참여하고 있습니다.

한 사업장 한 문화재 지킴이

‘한 사업장 한 지킴이’ 봉사활동은 문화재청의 문화재지킴이 활동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천일식품㈜ 는 사업장이 있는 인천의 문학산성, 홍성의 홍주읍성, 서울의 양재천을 맡아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월 1회씩 개최하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