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속가능경영
Since 1974, 국내 냉동식품의 효시기업
> 지속가능경영 > 사회책임경영
Corporate Responsbility Management
사회책임경영

천일식품은 창립 이래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

현재 지역별로 13개의 봉사팀이 조직되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.


지역별 봉사팀은 주로 어린이 및 노인, 장애인 보호시설 등 소외된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활동을 중심으로,

연 평균 15회~20회 정도의 봉사활동을 하고, 이를 시간으로 산출하면 전체 임직원이 약 4,000여 시간을 봉사활동에 투자하고 있습니다.


이 외에도 전사적인 차원에서 참여하는 활동들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

그 대표적인 것이 ‘사랑의 연탄나눔 행사’와 ‘중소-문화계 기부대장정’, ‘한 사업장 한 지킴이’ 와 같은 활동입니다.

천일식품은 창립 이래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현재 지역별로 13개의 봉사팀이 조직되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.


지역별 봉사팀은 주로 어린이 및 노인, 장애인 보호시설 등 소외된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활동을 중심으로, 연 평균 15회~20회 정도의 봉사활동을 하고, 이를 시간으로 산출하면 전체 임직원이 약 4,000여 시간을 봉사활동에 투자하고 있습니다.


이 외에도 전사적인 차원에서 참여하는 활동들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그 대표적인 것이 ‘사랑의 연탄나눔 행사’와 ‘중소-문화계 기부대장정’, ‘한 사업장 한 지킴이’ 와 같은 활동입니다.

사랑의 연탄나눔 행사
'사랑의 연탄나눔 행사’ 는 인천광역시 남동구, 연수구 등지에서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이 연탄을 소외계층에 나누는 행사이며, 인천 남동구청의 협조로 만부부락 일대까지 확대 운영되고 있습니다.
중소-문화계 기부대장정
‘중소-문화계 기부대장정’은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천일식품은 꾸준히 참여하고 있습니다.
한 사업장 한 문화재 지킴이
‘한 사업장 한 지킴이’ 봉사활동은 문화재청의 문화재지킴이 활동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으로 천일식품은 사업장이 있는 인천의 문학산성, 홍성의 홍주읍성, 서울의 양재천을 맡아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.